Press Release

LG생활건강은 늘 새로운 소식과 즐거운 이야기로 고객 여러분을 찾아 갑니다.

LG생활건강,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작성일 2018.03.13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학교현장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 습관교육 알려요!”

- 12일,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인 ‘빌려쓰는 지구스쿨’의 3기 대학생 기자단 출범
- ‘빌려쓰는 지구스쿨’ 수업현장 탐방하며 창의적 온라인 콘텐츠 제작, 친환경 습관교육 확산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12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습관이 형성되는 청소년 시기에 일상생활 속에서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세안, 양치, 설거지, 세탁, 진로교육 등을 교과목으로 설계해,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정규 수업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월 전국 대학(교) 휴학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기자단’ 모집을 실시해, 에디터, 영상, 디자인 3개 분야에서 총 12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기자단은 이달부터 약 4개월간 ‘빌려쓰는 지구스쿨’ 수업을 진행하는 중학교 현장을 탐방하며, 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키워주는 생생한 교육현장과 친환경 습관교육을 창의적인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 SNS를 통해 널리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빌려쓰는 지구스쿨 대학생 기자단은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새로운 경험은 물론, 전문 강사진의 환경교육과 LG생활건강 임직원의 멘토링까지 대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향후 대학생 기자단에게 소정의 활동비와 봉사활동 수료증을 제공하고, 최우수활동 팀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