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er Beauty R&D

고객의 꿈과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한 제품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Inner Beauty Research & Development

이너뷰티 R&D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참된 먹거리 제품(Health & Beauty Care Food &Beverage Products)을
연구 개발하여 소비자의 건강한 삶(well-being)을 추구하며, 건강한 식품 섭취를 통해
신체의 내적인 조화와 균형을 추구하고 몸 안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진정한 아름다움과 건강을 생각하며
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개발을 위한 연구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건강기능식품 개발 분야

Health & Beauty Care Food Products Development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과 마음을 만들어주는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즉 자연과 과학, 동양과 서양의 만남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신체 내부와 외부의 조화와 균형을 추구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제품개발에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고유의 한방 처방을 포함하여 건강에 유용한 천연물을 과학화, 제품화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해외 유명업체와 제휴하여 국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우수한 효능을 가진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하고 있습니다.

안전성, 관능 및 건강 효용성을 고려한 차별화 제품개발을 위해 기능성 성분의 체내 흡수 및 효능 극대화를 위한 블랜딩 기술, 첨단 신소재를 이용한 제품개발 및 Global 소비자의 감성품질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수 제형 분야의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산학협력을 통한 외부기술 Outsourcing에도 꾸준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생활의학 및 기능성 음료제품
개발분야

OTC & FoSHU (Food for Specified Health Use Refreshing Products Development)

생활의학(OTC) 제품, 자양강장 의약품 및 의약외품 드링크의 일환으로 액상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숙취해소 음료, 비타민 음료,미용음료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elf-Medication을 선도하는 기술 및 제품개발을 위한 연구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으며 필요시 언제든지 출시가 가능하도록 처방의 연구/개발 및 품목허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장 잠재력이 큰 기능수 시장에서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수원(水源)발굴과 제품화, 개별 인정형 소재개발을 접목한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차별화되고 독자적인 연구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식음료 및 기능성 유제품 개발분야

Food & Beverage, Value Added Dairy Products Development

건강하고 깨끗한 자연의 사랑을 담은 refreshing 식음료 및 건강지향 혼합음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감성과 trend에 맞는 다양한 음료제품(Beverage)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완전 식품인 우유에 다양한 Healthy 기능을 부여하고, 새로운 제조 방법과 용기를 적용하여 소비자에게 사용 편리성을 제공하는 액상 분유제품인 베비언스 등 다양한 기능성 유제품을(Value Added Dairy)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소재 개발 분야

Functional Materials Development

소비자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는 신규 소재를 개발하고 식약청(KFDA)으로부터 개별인정을 받아 제품화하는 연구분야입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소재는 식약청이 한정된 원료를 지정하여 그 원료만을 사용하여 제품을 제조하는 고시형이 점차 쇠퇴하고 각사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고 기능성 신규 소재에 대해 식약청이 그 효능을 개별 인정하는 트렌드가 정착되고 있습니다. 나아가 기존의 정제 중심의 제형 제한도 철폐됨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는 것이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주요한 성공요인이 되고 있는 점에 주목하여 이너뷰티 연구소는 자체적인 신소재 개발은 물론 국내외 학계, 산업계와 연계하여 소비자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소재를 발굴하고 임상시험을 거쳐 상용화하는 기초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