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R&D

고객의 꿈과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한 제품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Package Research & Development

Package R&D 센터에서는 LG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간중심의 실용기능성 향상 패키징, 신소재 응용을 통한 외관 차별화 패키징,
포장 폐기물 저감을 통한 친환경 패키징 개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차별화
패키징 개발

LG생활건강의 각 브랜드 제품들이 외관은 물론 기능적으로 돋보일 수 있는 패키지 방법 및 새로운 형태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다양한 제형을 효과적으로 표현함은 물론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타 분야의 새로운 형태의 기술을 도입하여 응용 및 적용하는 C&D활동, Global 패키징 업체와 co-work을 통하여 신규 차별화 item 확보 및 공동개발을 통해 당사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식품포장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PET용기 2Stage 성형방식을 응용하여 당사의 액체세제 및 섬유유연제 제품에 적용한바 있으며, 현재 대용량 제품의 사용 편리성 향상을 위한 기능성 펌프개발 등 신규차별화 기능성 패키지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패키징의 안정성 사전 확보

LG생활건강의 제품들이 고객에게까지 안전하게 전달됨은 물론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는 패키징 개발을 위해, 제품의 품질 만족 및 기능성 향상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제품의 운송 및 사용 환경 등을 다각적으로 체크하여 테스트에 반영하며, 제품의 개발단계는 물론 이미 출시된 제품에 대해서도 고객의 소리 등을 참고하여 추가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확인 및 개선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co Friendly sustainable
package 개발

패키징을 생산 및 폐기하는 과정에서의 환경 부하를 최소화 하기 위한 연구를 통하여 LG생활건강과 각 브랜드의 sustainability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활용성 향상을 위하여 플라스틱 재질을 줄이고 종이 재질로 변경하거나 recycling 소재를 도입하고 있으며, 원천 자원을 절약하기 위한 패키징의 감량화 기술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 중입니다.

또한 석유 유래 자원의 사용량 최소화를 위해 자연 유래 소재를 패키징 소재화 하는 연구를 통해 친환경 브랜드인 “비욘드” 및 “빌리프” 제품의 에코라인에 적용하여 출시하였습니다.

패키징 소재 및 가공기술 기초 연구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 화장품 및 음료제품에 특화된 패키징 소재 및 가공기술을 연구하여 제품에 적용될 수 있도록 구현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 각각의 고유한 특화된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고차단성 소재, 제품의 미적 요소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기 위한 고광택성 소재 등 다양한 특화 소재의 기초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재를 제조하는 협력사와 가공기술에 대한 공동 개발 활동을 통해 제품의 가치 상승과 더불어 동반 성장을 통한 상생 강화 활동에도 일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