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t Berry Perfume House

고객의 꿈과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한 제품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Scent Berry Perfume House 향(Scent) + 결실(Berry) = 향으로서 결실을 이룬다(Scent Berry Perfume)

센베리 퍼퓸 하우스는 향을 의미하는 Scent와 결실을 의미하는 Berry의 합성어로
‘향으로서 결실을 이룬다’는 뜻을 가진 LG생활건강의 향 전문 연구소 입니다.
고객의 주요 감성 요인인 신비감(Story), 친밀감(Affinity), 감각(Sense)을 향과 맛을 통해
구현하여 제품의 감성 품질을 높이는 연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최신 Trend를 반영한 감성디자인
향기 개발

세계 향기 트렌드를 주도하는 유명 향료 업체들과의 공동 연구를 바탕으로 최신 향기 트렌드를 접목시켜 “오휘”, “보닌”, “이자녹스” 등 프리미엄 트렌드 향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인기 있고 유행하는 고급 향수 타입의 향기를 개발하여, “엘라스틴 퍼퓸샴푸”와 “온더바디 퍼퓸 바디워시”에 적용하여 샴푸와 바디제품을 사용하면서도 고가의 향수를 사용하는 듯한 프리미엄 감성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퍼퓸 샴푸 및 퍼퓸 바디라인의 향기는 Calvin Klein Escape 등 명품 향수를 개발한 유명 조향사 Jean Marie Santantoni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LG생활건강 센베리 퍼퓸하우스는 고객의 감성 만족을 위해 가장 트렌디한 향료를 개발하여 적용 시키고 있습니다.

Eco Friendly Natural 지향 향기 개발

Eco Friendly 트렌드에 맞는 천연 향료 개발에 힘써 인공적이지 않고 자연에 가까운 Natural 향기를 제품에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식물에서 얻어지는 천연 오일의 향기를 최대한 아름답게 조합하여 적용시킨 발효 화장품 “SUM:”과 정통 와이너리 화장품 “DAVI”를 비롯하여 프리미엄 남성브랜드 “Kachet”까지 100% Natural fragrance를 적용하고 있으며, 인공향을 배제하고 천연에서 추출한 향기성분으로만 감성을 표현해낸 허브 브랜드 “빌리프”. 그 밖에도 코르시카 섬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천연 로즈마리 오일을 사용한 “비욘드 트루에코라인” 등 자연 그대로의 Natural 향료를 적용하여, 은은한 자연의 향기를 추구하면서도 소비자의 다양한 감성을 충족시키는 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독특하면서 이야기가 있는 독자적인 재현 향기 개발

친숙하면서도 독특함이 있는 천연에 존재하는 향기 소재를 찾아내어 그 이미지나 질감을 그대로를 느낄 수 있도록 그 현장에서 향을 채집하여 이를 재현하고 제품 향에 적용하여 천연 본연의 이미지를 살리고, 자사만의 독특한 향기 소재로 개성을 주어 감성적인 품질력을 증진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가 화장품으로 손꼽히는 “후 환유고”에 송이 버섯 향을 입혀 제품의 성공에 기여했고, 설악산과 한라산에서 채집한 울창한 숲 속의 향기를 “파르텔 방향제”에 담았습니다. 천리까지 향이 퍼진다는 천리향에서 향나무 꽃향기를 재현하여 “후 공진향 라인”에 적용 중이며, 고서의 향기 처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품화한 한방 퍼퓸 “리엔 백단향/서향 샴푸”에 적용하고, 발향과 잔향이 우수한 신품종 감귤류 Red향을 재현하여 “비욘드”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제품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향기 개발

LG생활건강의 차별화 향기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모발에 남는 잔향을 강화시키기 위한 유화향료 잔향기술을 “엘라스틴 퍼퓸 샴푸”에 적용하고, 향기의 손실을 막고 차별화된 오래 가는 잔향을 위해 캡슐향료 기술을 “샤프란 섬유유연제” 및 “테크 세제”에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염색 시에도 좋은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염색 약 자극 취를 획기적으로 가려주는 Trans Odor 기술 향료를 염모제에 적용하여 감성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LG생활건강의 특별하고 새로운 향기 소재를 개발하여, 자사만의 새로운 향기를 구현하는 기술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센베리퍼퓸하우스에서는 새로운 감성 기술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적용하여 차별화된 향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폭넓은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향수 개발

LG생활건강에서는 프랑스 최고의 조향사와의 co-work를 통한 프리미엄 향기 노하우를 담은 향수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선 프레스티지 향수로 유럽 스타일의 감성을 담은 헤리티지 컬렉션인 “스티브 스테파니”향수와 우아한 귀족향수인 오휘의 “마담 레이시” 등이 있으며, 매스티지 향수로는 시즌별 다양한 향기로 상황에 맞게 골라 뿌리는 재미와 개성을 갖춘 스타일링 퍼퓸인 “코드온”이 있습니다. 또한 대중적인 로드샵 향수로 세계적인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명화를 담은 감성적인 “더페이스샵 소울" 향수 등 다양한 소비자층을 만족시키는 향수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