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경영

친환경 기업으로서 고객과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물류 및 물류센터

LG생활건강은 급변하는 외부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물류 거점의 운영 효율화를 위하여 기능별·지역별 물류 거점 통합계획에 따라 단계적으로 통합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물류 거점 기능을 재조정하고 통합하여 효율적인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송 협력회사들과 함께 수송 차량 대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연료 소비량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였습니다. 또한 화장품 및 생활용품의 운송 루트를 합리화하는 방안으로서 제품의 기존 배송 방식을 OEM생산거점에서 직접 출하를 확대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음료 제품 또한 생산거점에서 거래선으로 직송을 확대하는 방식으로 운송단계를 축소하였으며 그 결과 물류비용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한편 포장, 운송, 하역 과정에서 제품의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면서도 수·배송 효율화 활동에도 역량을 집중하여 운송 경로 및 리드타임의 단축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시켰습니다. 향후에도 물류 프로세스 혁신, 물류거점 최적화, 수배송 효율화 등을 지속적으로 실행하여 친환경 물류 체계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성을 고려한 물류

당사 천안사업장에 베비언스 제품 전용창고를 확장·이전하여 온도관리 및 방제시설을 완비하였습니다. 또한 보관에서 유통단계까지 제품특성에 맞춘 관리기준을 적용하여 고품질 물류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음료부문에서는 물류환경 개선 및 제품보호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Back to the basic’ 캠페인을 집중전개하여 제품관리, 물류센터 시설관리, 안전수칙 준수활동 등을통해 제품안전성 향상을 위한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물류비 절감 활동

물류거점 통합, 수배송 효율화 등의 물류합리화 활동을 전개하여 물류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물류거점 통합시너지 및 운송경로 단축 등을 통하여 환경부하를
감소시킴으로써 친환경 물류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물류거점 통합 운영, 수송경로 단축, 배송효율성 증대, 합계